business
업무프로세스
업무프로세스(BPR,PI)
개요
-
서비스 품질, 속도, 납기, 고객만족 측면에서 획기적 성과 향상을 이루기 위해서는 실제적 프로세스 개선이 요구됨
-
기능중심 조직의 문제점은 각각의 기능은 잘 작동하는데 기능연계가 안 되는 프로세스상 문제 지속 발생
-
중앙경영연구원은 실제적 프로세스 개선에 중점을 둔 iGrafx Process 선진 도구를 활용함(필요시)
효과 및 특징
-
경영 효율성 및 생산성의 획기적 향상을 통한 경쟁우위 달성
-
실시간으로 프로세스상 문제점을 정량적인 방법으로 검증 가능(iGrafx Tools)
-
단순한 프로세스 절차외에 전략, 자원, 처리기간과 연계된 세부 분석이 가능
-
VSM(Value Stream Map)을 통해 컴퓨터 데이터만 의존하지 않고, 실제적 프로세스 가치의 흐름 확립하는데 기여
업무프로세스 관리
개요
-
프로세스 관리란 업무를 이해, 개선, 관리하기 위한 계통적이며 규율이 있는 어프로치이며, 조직의 부문이나 직능에 걸쳐 오랜 기간 큰 메리트를 가져옵니다.
접근모형
01 프로세스 식별
목록 및 레벨정의
전사 프로세스 식별
관리 지표 개발
02 프로세스 가시화
형상관리
고객고유의 방법론 개발
IDEFO
VSM
BPMN
기타
통합사전
전사프로세스 포탈
03 프로세스 분석 및 개선
PI/BPR
프로세스 시뮬레이션
Lean VSN
04 프로세스 실행
기간 시스템과 연계
RACIS
LDAB
BPEL
XML
wsdl
ASP
05 프로세스 모니터링
Dash - Board
변화관리
Dash - Board 모니터링
효과 및 특징
-
비즈니스 유연성 향상 및 고객만족도 개선
-
비즈니스 변화에 따른 자원 관리 Risk 감소 및 효율화
-
KPI에 따른 Dash-Board 모니터링과 통보로 사전 관리를 가능 하게 하여 실패 요인 감소